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Acts1.8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
예수님을 믿는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통해 예수님 앞으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예수님을 구주라고 신앙고백하지 못한다고”. 그리고 그 예수님을 통해 거룩하신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성령충만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제자들에게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아는 것처럼 제자들은 이미 십자가와 부활의 예수를 만난 사람들입니다. 그럼에도 그 제자들도 성령의 세례가 필요했습니다. 이유는 증인되기 위해서입니다.
오늘 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예수님을 믿는 것과 중인으로 사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증인도 –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알고도 – 침묵하는 증인 , 보고도 – 못 본 척 하는 증인,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증인, 확실하게 이야기 하는 증인.. 여러분은 어던 증인이십니까?
우리 모두 성령충만해서 진짜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남은 삶을 살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