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선교사가 꼭 필요한 선교지를 생각하면 MK 는 중요한 선교적 이슈입니다. 학업 중인 자녀와 함께 타문화 권으로 가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MK CONNECTION 은 2001년 선교사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면서 선교사님들을 위로하는 MK 사역을 시작하였고, 이후 선교사 자녀학교 교사를 위한 - 교사 훈련프로그램을 필리핀에서 실시하여 MK 학교 교사 및 사역자들을 양성하고 배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슬람 지역의 MK학교, 교사 추방등으로 인해 많은 MK학교들에 어려움이 생기면서 홈스쿨링하는 MK들을 위하여 - 창의적 접근지역 몇 곳에 MK 학습센터를 운영하여 학교가 없는 지역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 가정에 의 자녀들에게 학업적인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후 공산권과 이슬람 지역 학습센터에 어려움이 생기면서 그루지아 트빌리시 에 MK 학교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약 2년이 지나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과거 이름 그루지아(현재/조지아)는 무비자 1년이 가능한 곳이라, 추방당한 선교사 가족들이 잠시 쉼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MKC는 선교사 자녀학교가 잘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은 아닙니다. 복음이 필요한 선교지의 선교사 가정 자녀들의 학업을 도와주어 선교사님들의 선교에 동역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협력에 감사드립니다.